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복은 검소함에서 생기고, 덕은 겸손에서 생기며, 지혜는 고요히 생각하는 데서 생긴다. 

- 근심은 욕심이 많은 데서 생기고, 재앙은 탐하는 마음이 많은 데서 생기며, 

- 허물은 경솔하고 교만한 데서 생기고, 죄악은 어질지 못하는 데서 생긴다. 

- 눈을 조심하여 남의 그릇됨을 보지 말고, 맑고 아름다움을 볼 것이며, 

- 입을 조심하여 실없는 말을 하지 말고, 착한 말 부드럽고 고운 말을 언제나 할 것이며 

- 몸을 조심하여 나쁜 친구를 사귀지 말고, 어질고 착한 이를 가까이 하라. 

-이익 없는 말을 실없이 하지 말고, 내게 상관없는 일을 부질없이 시비치 말라. 

- 나라에 충성하고, 부모에게 효도하며, 어른을 공경하고, 덕 있는 이를 받들며, 

- 지혜로운 이와 어리석은 이를 분별하고, 모르는 이를 너그럽게 용서하라. 

- 순리대로 오는 것을 거절 말고, 가는 것을 잡지 말며, 일이 지나갔음에 원망하지 말라. 

- 총명한 사람도 어두운 때가 있고, 계획을 잘 세워도 기대에 어긋나는 수가 있다. 

- 남을 손상하면 마침내 그것이 자기에 돌아오고, 세력에 의지하면 도리어 재앙이 따른다. 

- 조심하는 것은 마음에 있고, 지키는 것은 행동에 있다. 

- 절약하지 않음으로써 집을 망치고, 청렴하지 않음으로써 지위를 잃는다. 

- 그대에게 평생을 두고 권고하나니 하찮은 일에도 조심하여 놀라워하며 두려워할 일이다. 

- 위엔 하늘의 거울이 임하여 있고, 아래엔 땅의 신령이 살피고 있다. 

- 밝은 곳엔 진리가 이어져 있고, 어두운 곳엔 귀신이 따르고 있다. 오직 바른 것을 지키고, 마음을 속이지 말지니 조심하고 또 조심하라. 

- 좋은글 -




▣▣ 읽어도 읽어도 참 좋은글 5선 ▣▣

★ 언제 이렇게 정이 들었을까
-> 
http://bit.ly/2hrOlvE

★ 동행
-> 
http://bit.ly/2hqj2B3

★ 작고 사소한 행복들
-> 
http://bit.ly/2ihdvK3

★ 따뜻한 마음이 있기에
-> 
http://bit.ly/2hoswx0

★ 당신이 나때문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 
http://bit.ly/2ifw2pZ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