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부모의 재정적 지원없이 혼자 힘으로 큰 부를 거머쥔 사람들은 성격상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멘탈 갑'이라는 사실이다. 멘탈 갑이란 어떤 상황에서도 눈치보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자존심을 버리지 않는 강한 정신력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 중요한 것은 좋든 싫든 정신력 강한 사람이 이긴다는 것, 비록 '을'로 살더라도 멘탈만은 '갑'으로 무장해야 정신 건강을 지켜며 풍요로운 미래를 설계해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01. 환경을 탓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자신이 처한 환경을 유감스러워 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대하는 방법을 탓하며 빈둥거리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책임지며 인생이란 쉬운 것도, 항상 공정한 것도 아니란 사실을 이해한다. 

02. 자신의 독립성을 포기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지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그들은 "직장상사 때문에 기분나빠 죽겠어"라는 말을 하지 않는다.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자기 자신뿐이라는 사실을 알며 어떤 상황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선택하는 것도 자신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03. 변화를 피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변화를 환영하며 어떤 변화가 닥치든 유연하게 대처하려 한다. 그들은 변화란 불가피하며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자신에게 있다고 믿는다. 


04. 어쩔 수 없는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교통체증이나 공항에서 잃어버린 수하물 때문에 열 받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힘으로 바꿀 수 있는 일이나 상황에 초점을 맞춘다. 그들은 때론 자신이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태도뿐이라는 사실을 이해한다. 

05.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들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모든 사람들을 기쁘게 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들은 필요할 때 '절대 안돼'라고 말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06. 계산된 리스크라면 떠안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무모하거나 어리석게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는다. 단, 리스크를 떠안았을 때 최대 어떤 손해를 입어야 하는지 철저히 평가한 뒤 감내할 수 있다고 판단하면 행동에 나선다. 

07. 과거에 연연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그때 다른 선택을 했더라면"이라고 지나간 일을 후회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과거를 실제 이상으로 부풀려 '좋았던 옛날'을 그리워하지도 않는다. 과거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그 과거로부터 배웠다고 말하며 현재와 미래에 집중한다. 

08.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자신의 선택과 행동에 책임을 진다. 따라서 과거 실수에서 교훈을 얻어 같은 실수는 반복하지 않으려 노력한다.

09. 다른 사람의 성공을 질투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보다 더 잘됐을 때 분개하거나 시기하지 않는다. 자신의 성공에만 집중할 뿐이다. 

10. 한두번의 실패로 포기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실패했다고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실패를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받아들인다. 

11. 혼자 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외로움과 고요함을 견딜 수 있다. 그들은 엔터테인
먼트를 반드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혼자서도 재미있고 행복하다. 

12. 세상이 자신에게 빚진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 멘탈 갑은 세상이, 혹은 인생이 자신을 위해 무엇인가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 자신의 역량과 장점을 토대로 기회를 노릴 뿐이다. 

13. 즉각적인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다 - 멘탈 갑은 건강이나 사업이나 일에서 성과가 빨리 나오지 않아도 초조해 하지 않는다.

 

'좋은글 > 긍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감 연출법 17계명  (0) 2016.08.24
정주영 회장의 어록 16가지  (0) 2016.08.16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특징  (0) 2015.05.27
즐거운 하루를 만드는 방법  (0) 2015.02.22
스스로 만족한다는 것  (0) 2015.02.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