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당신이 꼭! 봐야할 영화 10선

 

영화광들이여, 2015 을미년이 밝았다.

2015년은 그야말로 화려한 액션, 극한의 SF, 뿐만 아니라 서사가 탄탄한 거물급의 영화들이 수를 놓는다. 이번 연도, 막무가내로 선정한 듯 해보이는 <2015, 당신이 꼭 보아야 할 영화 10선>의 영화들이 왜 선정되었는지, 일인당 만원씩 하는 영화 티켓을 왜 꼭 예매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낱낱히 파헤쳐본다.

 

1. 모데카이 (Mortdecai)
- 감독 : 데이빗 코엣
- 출연 : 조니 뎁, 기네스 펠트로, 이완 맥그리거, 올리비아 문, 폴 베타니
- 장르 : 액션, 코메디
- 공식개봉일 : 2015년 1월 23일 / 2월 18일

조니 뎁과 기네스 펠트로 이도 모자라 이완 맥그리거까지, 말이 필요없는 캐스팅이라 할 수 있는 영화 <모데카이>는 '크릴 본피글리올리'의 동명의 소설, The Mortedecai Trilogy의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패닉룸>, <쥬라기공원>, <스파이더맨>, <미션 임파서블> 등 수많은 시나리오를 썼던 각본가 데이빗 코엣의 연출실력 또한 기대되는 작품이다. 최근 <트랜센던스>를 통해 조니 뎁과 호흡을 맞췄던 폴 베타니의 연기에도 주목해보자. 그동안 수많은 영화에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커리어를 쌓았던 그의 모습 또한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2. 인히어런트 바이스 (Inherent Vice)
- 감독 : 폴 토마스 앤더슨
- 출연 : 리즈 위더스푼, 지나 말론, 호아킨 피닉스, 조슈 브롤린, 오웬 윌슨, 베네치오 델 토로
- 장르 :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리, 멜로/로맨스
- 공식개봉일 : 2015년 1월 30일

 


 
 
아기다리 고기다리던,<매그놀리아>와 <데어윌비블러드>의 폴 토마스 앤더슨이 마침내! 그의 7번째 영화를 들고 찾아온다. 영화 <인히어런트 바이스>는 오는 2월 22일에 열리는 제 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색상, 의상상 총 2개 부문 노미네이트로 오른 상태이다. 미국에서는 2014년 12월 12일 두개의 주에서 이미 개봉이 되었는데, 그 입소문이 어마어마하다. 초호화의 배우캐스팅 뿐아니라 폴 토마스 앤더슨이라는 거물이 만났으니 말이다.

 

3. 버드맨 (Birdman)
- 감독 :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 출연 : 마이클 키튼, 에드워드 노튼, 엠마 스톤, 나오미 왓츠
- 장르 : 코미디, 드라마
- 공식개봉일 : 2015년 03 05일 (한국 개봉)

 


 
 
필자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감독, <21그램>, <아모레스 페로스>, <바벨>과 <비우티풀>의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가 오는 3월, 신작 <버드맨>을 가지고 한국을 찾아온다. 이 영화를 통해 당신은 그동안 무척 궁금해했을 헐리우드와 브로드웨이 무대 이면을 속속들이 엿볼 수 있다. 이를 어떻게 블랙코메디로 풀어냈을지, 기대해보자.

 

4. 어벤저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The Avengers: Age of Ultron)
- 감독 : 조스 웨던
- 출연 : 로버트 다우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크리스 햄스워스, 스칼렛 요한슨, 마크 러팔로
- 장르 : 액션, 모험, 판타지, SF
- 공식개봉일 : 2015년 5월 1일

 

 


오는 5월 극한의 히어로물 <어벤져스>가 '에이지 오브 울트론' 새로운 시리즈로 대한민국 극장가를 종횡무진한다. 자비스 역에 폴 베타니는 이번 영화가 마블사상 최대의 작품으로 기대된다고 말한 바도 있는데, 세트장에서는 헬리캠을 동반한 로봇들이 날아다니는 등 생동감있는 도시 구석구석을 촬영하기 위함이었다고. 그는 이런 거대한 촬영장면은 한번도 경험해 본적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어벤저스 매니아여, 영웅들 만날 준비를 서두르자.

 

 

기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