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랑받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직장이나 가정 혹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사람들이 공통으로 가진 비밀은 무엇일까? 

일본의 정신 의학자 사이토 시게타가 쓴 사랑받는 사람들의 9가지 공통점에 보면 사랑받기의 가장 중요한 비밀은 바로 자신을 사랑하는 것 이다. 

▶남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 

다른 이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아는 사람은 사랑받는다. 또 너무 완벽을 추구하지 않고 알맞게 너그러우며 인생을 80퍼센트로 사는 사람에게는 편안함과 여유가 느껴지는데, 

이런 사람은 남에게도 지나친 요구를 하지 않으며, 과잉 친절이나 배려로 부담을 주지 않는다. 

▶기다릴 줄 안다.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사람은 기다려야하는 시간을 헛되다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즐거운 시간으로 바꾼다. 

모임에서 늦는 사람이 있을 때 불평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즐거운 이야기로 지루한 시간을 잊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 과연 누가 더 인기가 좋을까? 




▶의지가 된다.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든든한 의논 상대가 되어 주는 사람은 대개 인내심이 강하고 일관성이 있는 사람이다. 

그들은 남의 실패도 진심으로 걱정해 주며 다른 사람에 대한 험담이나 나쁜 소문이 돌았을 때 퍼뜨리지 않고 자기 자신에게서 멈춘다. 

위로나 충고를 할 때에는 상대방의 입장을 충분히 생각한 뒤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으로 말해준다. 

사람들은 이런 이에게 신뢰감을 느끼고 마음을 털어놓는다. 


▶다른 사람을 높여준다.
누구에게나 한가지 좋은 점은 있게 마련이다. 

사람들은 남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찾아내고 이를 칭찬할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한다. 

하지만 무턱대고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를 잘 이해하고 개성이나 약점까지도 감싸줄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만약 내가 나 자신을 싫어한다면 다른 이가 나를 좋아할까?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면서 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 읽어도 읽어도 참 좋은글 5선 ▣▣

★ 나에게 하는 칭찬
-> https://goo.gl/FDqCdX

★ 오늘은 왠지
-> https://goo.gl/qCIfWl

★ 나에게 힘을 주소서
-> https://goo.gl/wYn8jy

★ 三思一言(삼사일언)
-> https://goo.gl/lvTnn4

★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
-> https://goo.gl/dpQMrK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