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커리어 관리 10원칙 ★


원칙1 : 너 자신을 알라.
각자가 처해 있는 형편이나 여건 변화에 상관없이,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고 또 이에 필요한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먼저 자아 성찰과 같은 근본적인 자기 진단 과정이 필요하다.
가능하면 스스로의 힘으로 자신의 진로나 필요한 커리어가 무엇인지 찾아내는 것이 훨씬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원칙2 : 실패를 딛고 일어서라.
자신의 실수나 실패의 원인을 학습하고, 미래학습 곡선을 지속적으로 그려나가는 일이다.
지속적 학습은 일과 삶의 질을 개선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술과 경험, 통찰력을 계속적으로 획득해 나가는 과정이다.

원칙3 : 예측된 위험을 감수하라.
때로는 위험을 감수할 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위험이 닥쳤을 때 적극적으로 위험에 맞서 싸울 수도 있고 그 위험을 회피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원칙4 : 돈에 관한 균형 잡힌 사고를 가져라.
돈의미이와 얼마나 많은 돈이 있어야 충분하다고 생각되는지 이해하는 것이다.
돈이란 우리가 이루려고 하는 삶과 커리어를 성취할 수있도록 해주는 수단, 즉 도구에 불과하다.

원칙5 :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라.
사람들을 활용하고 또 그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람들 간의 상호 의존 관계가 무엇이며 왜 그것이 중요한지 살펴보다 보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다른 사람의 역할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다시 한 번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좀 더 쉽게 자신의 커리어를 관리해 나갈 수 있는 방법도 찾게 될 것이다.

원칙6 : 지금 당장 계획을 세우라.
계획수립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란다.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변화를 위해 준비하는 것이다.
변화 계획에 있어서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을 준비시키는 것이고, 그 다음이 당신의 변화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을 준비시키는 것이다.

원칙7 : 삶을 즐기며 자신의 커리어를 유지하라.
오랜 기간 유지될 수 있는 커리어를 통하여 삶을 발전시켜 나가면서 인생을 즐기는 것이다. 사람들은 과거보다 훨씬 오래 살게 되었으며, 예전보다 훨씬 오랜 기간 동안 일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최근 들어 균형잡힌 삶의 중요성이 점차 늘어나 직장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역할과 책임이 강조되고 있다.

원칙8 : 휴식기간을 가져라.
커리어를 추구해 가는 과정에서 한 번 이상의 휴식 기간을 갖는 것이다.
이것은 일생동안 커리어를 유지하기 위한 에너지를 갖추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전략이다. 자신의 인생과 커리어 관리 차원에서 휴식 기간을 통한 지속적 학습과 창조적 활동 또는 새로워지고자 하는 시도 등은 대단히 중요한 요소가 된다.

원칙9 : 지금 바로 시작하라.
직장 선택이나 커리어 변화와 관련하여 수립한 전략과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당신이 직장을 구하거나 커리어에 변화를 주고자 한다면
- 자신에 대해 분명하게 알기
- 커리어 발견
- 집중
- 시장 참여 계획 수립
- 실행과 피드백을 생각하고 계획하며 실천해 나가라.


원칙10 : 자신만의 커리어를 소유하라.
커리어 관리를 위한 마지막 열 번째 원칙은 자신만의 고유한 커리어를 소유하는 것이다. 커리어는 동계올림픽에서 얼마나 높이 올라갔으며, 우아하게 그 경사를 타고 다시 내려왔는가를 가지고 채점을 하는 스노보우드 경기와 비슷하다.
따라서 당신은 어느 수준까지 달성하기를 원하는지 먼저 선택한 후 커리어의 진폭을 확대시켜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커리어에 대해 책임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당신 자신임을 명심하고 자신의 커리어에 책임을 져야 한다.
따라서 당신은 자신의 목표나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상기하고,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자원들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관리해 나가는 관리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야 하는 것이다.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생활 백서 80가지  (0) 2015.01.17
좋은 사람에게만 있는 8가지 마음  (1) 2015.01.17
여자가 꼭 해야 할 34가지  (0) 2015.01.15
이병철 회장의 경영 15계명  (0) 2015.01.15
나를 사랑하는 8가지 기술  (0) 2015.01.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