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노크의 법칙

"당신이 먼저 노크하라"

마음의 문을 열려면 먼저 노크하라.

그리고 나에 대해 알려주라.

내가 먼저 솔직한 모습, 인간적인 모습,

망가진 모습을 보여주면 상대방도 편안하게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

 

2. 거울의 법칙

"거울은 주체가 아니다"

거울은 먼저 웃지 않는다.

내가 웃어야만 거울속의 내가 웃듯이

인간관계도 내가 먼저 웃어야한다.

내가 먼저 관심을 갖고 공감하고 배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인간관계의 법칙이다.

 

3. 상호성의 법칙

"주어라. 그 다음에 받아라"

다른사람에게 호감을 얻고 싶으면 먼저 호감을 가져야 한다.

자기를 좋아하는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항상 좋은 감정을 갖고 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4. 짚신의 법칙

"저절로 통하는 사람이 있다니"

짚신에도 짝이 있듯이 사람마다 맞는 짝이 있기 마련이다.

싫은 사람과 억지로 친해 지려고 애써지 마라.

인간관계가 많다 보면 악연이 생기기 쉽다.

모든 사람을 친구로 만들려 하지 말고

나와 통하는 사람과 친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5. 로맨스의 법칙

"당신의 매트릭스는 진실이 아니다"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은 모두 자기 중심적으로 판단하고 평가한다.

인간관계에서 좋은 관계를 만들고 싶으면

이런 이중잣대를 버리고

상대방을 그대로 인정하라

 

 

+ Recent posts